logo

소셜TIP
댓글 0조회 수 392추천 수 0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지난 2월 미국의 헨리포드 병원(Henry Ford Hospital)은 수술실을 대중에게 개방한 첫 사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의료 마케팅의 일환으로 신장의 악성 종양을 제거하는 과정을 의사, 의대 학생들, 의료계 비종사자인 일반인들에게 공개하였습니다. 참여자들은 짧은 트윗글을 올리며 수술 과정을 지켜보았습니다.

  
놀랍게도 보수적인 의료계에서도 SNS를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미국의 한 건강 관련 조사에 따르면 이미 34%의 소비자들이 건강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환자들의 73%가 의사를 찾아가기 전에 의료 정보를 온라인에서 검색합니다. 신뢰도 높은 정보는 질 좋은 마케팅으로 이어집니다.

 

 

환자와 소통하는 의료 마케팅
  
'인스파이어(Inspire, http://www.inspire.com)'는 의료 소셜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환자들을 위한 포럼에서 건강에 대한 정보를 다른 환자와 교환합니다. 보건 의료 분야 비영리 조직과 파트너쉽을 맺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환자들에 대한 서비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환자와 직원을 끌어들이는 채널입니다.
 
전문 정보를 모아 의료 전문 소셜미디어 채널을 만들어 종사자들을 교육할 수 있습니다. 포럼에 질문을 올리고 답변을 받으며 슬라이드, 영상 등을 공유합니다. 재난,  홍수, 지진, 테러 공격 등의 위기상황이 닥쳤을 때 실시간 소통이 가능합니다. 응급실 상황, 수술실 상태를 알리기도 합니다.
  
개별 병원에서도 소셜 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 등의 위치정보 플랫폼에 기관을 등록해 검색 노출합니다. 페이스북을 운영한다면 예약어플 (http://bookassist.org/facebook.jsp)을 활용해 예약 기능을 제공합니다. 불만사항 접수, 실시간 상담에는 트위터를 추천합니다.

 

 게임처럼 즐기며 스스로 건강 관리
 
병원과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 전, 스스로 건강 관리를 하고자 한다면? 역시 소셜미디어가 답입니다. 같은 목적을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며 정보를 얻고 운동, 다이어트를 지속할 동기부여를 합니다. 헬스클럽 등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식스렙스'(http://sixreps.com) 등의 알뜰형 서비스도 있습니다.
  
'피토크래시'(http://www.fitocracy.com/)는 운동 목표수치를 기록해 포인트를 쌓고 장애물을 극복해 갑니다. 다른 사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게임처럼 하다보면 즐겁게 목표에 도달합니다. '스파크피플'(http://sparkpeople.com/)에서는 성공 수기, 식단, 운동 목표 및 계획을 주고받습니다.
  
'핏데이닷컴'(http://Fitday.com)은 칼로리와 운동, 몸무게 감량에 대한 기록을 제공합니다. 무료 메일링 서비스와 아이폰용 무료 어플도 출시했습니다. 매일 먹은 식사와 운동량, 몸무게를 기록하면 영양정보와 칼로리를 분석해줍니다. 다이어트 정보라면 '다이어트닷컴'(http://diet.com)도 빼놓을 수 없겠네요.

 

 

 


  1. 소셜웹과 어플로 배달하는 로컬푸드

    대량 탄소배출, 얼굴 없는 거래, 소농의 붕괴라는 부작용을 낳았던 글로벌푸드. 친환경과 건강에 대한 관심을 타고, 가까운 지역에서 누가 어떻게 생산했는지 알 수 있는 로컬푸드가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우리 농촌에서도 대규모 단작 생산이 가능한 ...
    Date2012.11.09
    Read More
  2. '고모', 10분만에 모바일 웹 따라하기

    모바일과 데스크탑 사용자를 비교하면 아직 데스크탑의 승리. 그러나 한 해외 통계(GlobalStats)에 따르면 한국의 인터넷 사용시 모바일 기기 점유 비율은 1년 사이 0.7%에서 8.9%로 열 배 이상 늘었습니다. 미국의 리서치 회사인 '가트너(Gartner)'는 2013년...
    Date2012.11.09
    Read More
  3. 소셜 은행, 구겨진 영수증도 똑똑하게

    국내에서 인터넷뱅킹이 창구 텔러를 앞지른 것은 2005년, 국내 은행권에 도입된지 6년만이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인터넷뱅킹 비율도 23.8%로 크게 증가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전국 3만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1년 조사 결과...
    Date2012.11.09
    Read More
  4. 소셜 의료, 수술실을 열어라

    지난 2월 미국의 헨리포드 병원(Henry Ford Hospital)은 수술실을 대중에게 개방한 첫 사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의료 마케팅의 일환으로 신장의 악성 종양을 제거하는 과정을 의사, 의대 학생들, 의료계 비종사자인 일반인들에게 공개하였습니다. 참여자들...
    Date2012.11.09
    Read More
  5. 좋아요 마케팅, 페이스북 펜페이지

    페이스북 페이지는 기업에게 매력적인 마케팅의 장입니다. 세계 6억 명, 국내에서만 350만 명 이상이 페이스북을 사용합니다. 전세계를 대상으로 글로벌마케팅이 가능하며 블로그와 트위터를 골고루 연계해 소통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지를 개설하고 꾸려갈 때...
    Date2012.11.08
    Read More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Next ›
/ 3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