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소셜TIP
댓글 0조회 수 693추천 수 0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모바일과 데스크탑 사용자를 비교하면 아직 데스크탑의 승리. 그러나 한 해외 통계(GlobalStats)에 따르면 한국의 인터넷 사용시 모바일 기기 점유 비율은 1년 사이 0.7%에서 8.9%로 열 배 이상 늘었습니다. 미국의 리서치 회사인 '가트너(Gartner)'는 2013년을 세계 인터넷 접속시 모바일 기기가 데스크탑을 추월하는 기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웹은 모바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6502812557_5ca390706c.jpg

 

단일 컬럼, 엄지손가락 고려한 버튼 설계
  
모바일 사용자들은 데스크탑, 랩탑 사용자와 다른 특성을 보입니다. 일, 놀이, 자료조사 세 가지 일을 동시에 하는데 익숙하고 광범위한 경험에 집중합니다. 업무를 우선으로 해서 타블렛 기기도 함께 사용합니다. 하지만 콘텐츠로 인한 과부하는 원하지 않습니다. 음식점 사이트를 방문하면 예약, 메뉴 등 여러 정보 얻기를 일사천리로 진행하길 원합니다. 여러분 회사는 모바일 사이트를 잘 사용하고 있나요?

  
모바일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방법에는 여럿이 있습니다. 기존 사이트에 업데이트 추가하기, 완전히 다르게 새롭게 꾸미기, 기존 사이트의 모바일 버전 전환 세 가지입니다. 대부분은 기존 사이트 재구성으로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에게 익숙한 인터페이스를 유지하는 방향을 택합니다. 하지만 모바일과 데스크탑은 화면 크기, 입력 방식, 속도 등이 완전히 다른 플랫폼이며 디자인과 최적화를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모바일 웹은 최대한 단순해야 합니다. 글을 압축해 직관적으로 정보를 전달합니다. 작은 화면 제약을 고려해 단일 컬럼 형식을 추천합니다. 가로, 세로 화면 변환에도 편리합니다. 많은 정보를 담기를 원한다면 라벨 버튼을 만들어 카테고리별로 필요한 정보를 정리하고 기본 페이지는 단일 컬럼 구조로 설계합니다. 디자인 예시로 현대 자동차의 모바일 사이트(http://hyundai.com)가 참고할만 합니다.
  
모바일 웹에서는, 마우스보다 손가락 사용을 주로 합니다. 링크, 버튼, 메뉴, 등 클릭이 편리하게 해야 합니다. 엄지손가락에 맞춰 버튼의 크기나 위치등도 고려해야 합니다. 최대한 다양한 기종의 모바일로 여러분의 웹을 살펴 보십시오. 물론, 기종들을 소유하지 않은 채, 모든 테스트를 해보는 것은 힘듭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두 가지에 대한 테스트를 거치세요.

 

6502812389_69b8557c5e.jpg

 

'고모(Gomo)', 웹을 모바일로 자동 전환
  
혼자서 작업하기 버겁다면, 기존 데스크탑 웹사이트를 모바일 웹사이트로 전환해주는 서비스를 활용하세요. 첫번째 소개할 툴은 구글의 '고모(Gomo, http://www.howtogomo.com )' 입니다. 텍스트, 사진, 비디오 등 기존 웹 콘텐츠를 모바일 웹으로 최적화해 전환하도록 도와줍니다. 크고 확실한 버튼, 텍스트 크기 최적화에 더불어 파일이 혼란스럽게 뒤섞이지 않도록 지원하고, 크고 복잡한 웹사이트도 최소화해서 모바일 웹에 적합하게 바꿔줍니다.
  
전화 버튼이나, 이메일 버튼 등 사이트 내에 여러 연결망을 구축해 사업자와 고객을 쉽게 연결 시켜줍니다. 위치 기반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체인점을 찾을 수도 있으며 찾아 가는 길을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 웹사이트로 접속을 하더라도 모바일 기기로 접속을 했을 시, 모바일 사이트로 자동적으로 접속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듀다모바일(DudaMobile, http://www.dudamobile.com)' 는 10분 안에 끝내는 모바일 웹 변환 서비스입니다. 회원가입을 한 뒤 URL에 웹사이트 입력을 하고 모바일 웹사이트를 만듭니다. 기존 사이트의 그래픽, 텍스트, 링크 등을 스마트폰 스크린으로 옮겨 와 수정합니다. 회사 로고, 지도 등 정보를 올리고 모바일웹 주소 확인 후, 파일을 받아 웹사이트에 모바일 웹 주소가 기록된 코드를 올립니다. 10페이지까지 무료, 무제한 사용은 월 9달러입니다.
 
'피들플라이(FiddleFly, http://fiddlefly.com/)' 는 기본적으로 5페이지 제작에 588달러, 서버 유지비에 1년 180달러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다소 부담되는 가격이지만, 많은 디자인 선택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한층 고급스럽게 꾸밀 수 있습니다. 피드플라이는 자동적으로 콘텐츠들이 입력이 되지 않으며, 텍스트와 여러 사진들, 동영상등을 웹사이트에서 모두 끌어 와야 합니다. 시간을 많이 투자해도, 깔끔하고 보기좋게 만들고자 한다면 추천합니다.

 

6502812463_0182320cba.jpg

 

6297438665_fd61d2d944.jpg

 


  1. 소셜웹과 어플로 배달하는 로컬푸드

    대량 탄소배출, 얼굴 없는 거래, 소농의 붕괴라는 부작용을 낳았던 글로벌푸드. 친환경과 건강에 대한 관심을 타고, 가까운 지역에서 누가 어떻게 생산했는지 알 수 있는 로컬푸드가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우리 농촌에서도 대규모 단작 생산이 가능한 ...
    Date2012.11.09
    Read More
  2. '고모', 10분만에 모바일 웹 따라하기

    모바일과 데스크탑 사용자를 비교하면 아직 데스크탑의 승리. 그러나 한 해외 통계(GlobalStats)에 따르면 한국의 인터넷 사용시 모바일 기기 점유 비율은 1년 사이 0.7%에서 8.9%로 열 배 이상 늘었습니다. 미국의 리서치 회사인 '가트너(Gartner)'는 2013년...
    Date2012.11.09
    Read More
  3. 소셜 은행, 구겨진 영수증도 똑똑하게

    국내에서 인터넷뱅킹이 창구 텔러를 앞지른 것은 2005년, 국내 은행권에 도입된지 6년만이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인터넷뱅킹 비율도 23.8%로 크게 증가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전국 3만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1년 조사 결과...
    Date2012.11.09
    Read More
  4. 소셜 의료, 수술실을 열어라

    지난 2월 미국의 헨리포드 병원(Henry Ford Hospital)은 수술실을 대중에게 개방한 첫 사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의료 마케팅의 일환으로 신장의 악성 종양을 제거하는 과정을 의사, 의대 학생들, 의료계 비종사자인 일반인들에게 공개하였습니다. 참여자들...
    Date2012.11.09
    Read More
  5. 좋아요 마케팅, 페이스북 펜페이지

    페이스북 페이지는 기업에게 매력적인 마케팅의 장입니다. 세계 6억 명, 국내에서만 350만 명 이상이 페이스북을 사용합니다. 전세계를 대상으로 글로벌마케팅이 가능하며 블로그와 트위터를 골고루 연계해 소통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지를 개설하고 꾸려갈 때...
    Date2012.11.08
    Read More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Next ›
/ 3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